1.png

 

 

 

 

전 지역 규제 해제로 부산 부동산 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가 잇따르는 개발 호재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명지국제도시는 부동산 시장 최대 호재로 여겨지는 대형 교통호재가 연이어 이어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먼저 지난 6월에는 서부산권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핵심사업인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사업이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오는 2029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을 본격화했다. ‘하단~녹산선’은 현재 건설 중인 ‘사상~하단선’을 연장하는 도시철도 신설 사업으로, 하단역을 시점으로 을숙도와 명지국제신도시를 거쳐 녹산국가공단까지 총 13.47Km를 연결한다. 

 

이에 따라 서부산권 일대의 교통난이 해소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특히 명지국제신도시가 직접적인 수혜지역으로 주목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해상공항으로 조성되는 가덕도신공한 건립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실제 국토부는 지난 8월 31일 가덕도신공항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한 데 이어 9월 15일에는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면서 가덕도신공항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가덕도신공항 개발사업은 내년 하반기까지 기본계획 작성을 완료한 이후 2025년 착공한다는 목표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러한 대형 교통호재로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 도심 이동은 물론 전국 각지, 해외 등으로 교통편의성까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역 가치 상승과 미래가치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때문에 이러한 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발길도 다시금 분주해지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미래가치 선점 기회로 주목 받으며 연일 관심

이처럼 관심을 높이고 있는 명지국제신도시에서는 신세계건설이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의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명지국제신도시의 최대 수혜 사업으로 여겨지는 하단~녹산선 예정역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총 1,083실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 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현재 우수한 분양조건을 내세워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으로 특히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가격 부담을 크게 낮췄다. 금융혜택으로는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또한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도 없다. 

 

분양관계자는 "하단 녹산선과 가덕도 신공항의 최대 수혜 단지로 기대감이 높고, 지속되고 있는 분양가 상승 및 금리 인상 여파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계속되는 상황"이라며 "또한 단지는 최근 채널A의 TV프로그램 ‘새집은 처음이라’를 통해 단지에 대한 다양한 특장점과 자세한 정보, 에코델타시티와 함께 거대 신도시 조성 등의 미래가치가 또 한번 조명되고, 이후 발표된 규제 해제로 인해 전매제한이 풀리게 되면서 무제한 전매도 가능해져 문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완성된 명지국제신도시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낙동강과 남해바다가 인접한 수변 인근 단지로 조성돼 남해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실별 상이). 또 주변에는 명지동 근린공원 등 다양한 근린공원이 자리해 단지 내에서는 오션뷰, 가든뷰, 파크뷰, 시티뷰 등 다양한 자연 조망이 가능해(실별 상이) 쾌적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교육 환경도 좋다. 명원초, 경일중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오션시티 내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역 내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스타필드 시티 명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문화편의시설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주거브랜드 빌리브의 트렌디한 설계도 시선을 끈다.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2면 개방 타워형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천장고를 2.5m로 높여 개방감을 높이고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또 대형 드레스룸, 워크인 현관창고,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활용성도 확대했다.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다양하고 쾌적한 조경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가든의 조경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단지 내부를 가로지르는 대왕참나무, 가시나무, 튤립나무, 중국단풍나무 등으로 꾸며진 아름다운 4개의 가로수길이 조성되며, 4개 단지의 중앙부에는 넓은 잔디밭 및 휴게공간과 2개의 물빛산책로로 구성돼 단지 전체를 하나로 모으는 중정이 마련된다. 

 

전화연결 방문예약